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사퇴 이수정아나운서

  • 즐겨찾기 추가
  • 2019.08.22(목) 16:20
동영상 뉴스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사퇴 이수정아나운서
  • 입력 : 2019. 08.12(월) 16:26
  • 신동아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사퇴
1)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막말 비판과 여성 비하 내용이 담긴 유튜브 영상을 상영해 논란이 된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결국 사퇴했습니다. 다만 최대주주로서의 지위는 앞으로도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윤 회장은 11일 서울 서초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태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제 개인의 부족함으로 일어난 일이기에 모든 책임을 지고 이 시간 이후 회사 경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습니다. 윤 회장은 “이번 일로 많은 심려와 상처를 드린 저의 과오는 무겁게 꾸짖어 주시되 현업에서 땀 흘리는 임직원과 회사에는 격려를 부탁드린다”고도 말했습니다.
앞서 윤 회장은 6일과 7일 세종 본사와 서울 내곡동 신사옥에서 직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월례조회를 하면서 친일 성향의 유튜버가 제작한 아베 정권을 찬양하는 동영상을 상영했습니다.


북한, 신형 지대지 전술미사일 개발한 듯
2)북한이 11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전날 시험사격을 지도했다며 공개한 '새 무기'는 신형 전술 지대지 미사일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선중앙통신과 노동신문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8월10일 새 무기의 시험사격을 지도하셨다"고 보도했습니다.
북한은 지난 5월 4일부터 약 3개월 사이에 북한판 이스칸데르급 KN-23과 대구경 조종방사포에 이어 신형 전술 지대지 미사일까지 단거리 3종 세트를 외부에 공개했습니다.
북한이 앞서 지난 6일 발사한 KN-23 추정 발사체의 경우, 고도는 약 37㎞, 비행거리는 약 450㎞, 최대 비행속도는 마하 6.9 이상으로 분석됐습니다. 이들 3종 무기는 모두 저고도로 200∼600여㎞를 비행할 수 있도록 개발됐습니다.

일본여행 거부에 엔화 환전, 신용카드 사용도 감소
3)일본 여행과 상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이어지면서 엔화 수요와 일본내 한국 신용카드 사용액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내 5대 은행이 지난달 고객에게 매도한 엔화는 총 225억엔 입니다. 이는 전달보다 7.7% 줄어든 규모입니다. 1년 전인 지난해 7월과 비교하면 8.0% 감소했습니다.
7월에 휴가철이 시작되는 것을 고려하면 6월보다 환전 규모가 줄어든 것은 이례적입니다.


트럼프 또 방위비 거론..."임대료보다 쉬웠다"
4)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서 방위비 분담금을 받아내는 것이 아파트 월세를 받는 것보다 쉬웠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 언론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9일 뉴욕에서 개최된 대선자금 모금행사에서 "브루클린의 임대아파트에서 114.13달러를 받는 것보다 한국에서 10억 달러를 받는 게 더 쉬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런 언급은 한국이 부담해야 하는 주한미군 주둔비를 증액한 것을 자화자찬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올해 초 제10차 방위비 분담금 협상에서 미국은 당초 마지노선으로 10억 달러, 우리 돈 1조 2천억 원을 제시했고, 최종적으로는 지난해보다 8.2% 인상된 1조 389억 원으로 타결됐습니다.


10월부터 투기과열지구에 분양가상한제 적용
5)정부가 공공택지에만 적용되던 분양가 상한제를 민간택지에도 적용합니다.
국토교통부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기준과 대상 등을 개선하기 위해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주택법 시행령을 개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은 오는 14일부터 곧바로 입법예고에 들어가 관계기관 협의 및 법제처 심사, 국무회의 등을 거쳐 10월 초 시행됩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지역 지정요건이 개선된다. 상한제 지정 필수요건을 기존 ‘직전 3개월 주택가격 상승률이 물가상승률의 2배 초과인 지역’에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지역’으로 낮춥니다.
서울 전역과 경기 과천·광명·하남시, 성남시 분당구, 대구시 수성구, 세종시 등 현재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전국 31곳이 분양가와 청약경쟁률, 주택거래량을 따지는 선택요건에 따라 상한제로 지정될 수 있는 기본 요건을 갖추게 됩니다.
 
신동아 sdatb@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