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테마형 걷기 행사 개최

  • 즐겨찾기 추가
  • 2019.09.17(화) 10:16
동영상 뉴스
한국관광공사 테마형 걷기 행사 개최
  • 입력 : 2019. 08.22(목) 16:20
  • 신동아
기사 1 – 한국관광공사 테마형 걷기 행사 ‘우리 같이 걸을까?’ 개최
오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테마형 걷기행사 ‘우리 같이 걸을까?’가 개최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총 10회에 걸쳐 SNS 인플루언서와 작가들과 함께 걷기행사를 개최하는데요. 다양한 연령대와 관심층을 모두 사로잡기 위해 평소 만나고 싶었던 작가들과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각기 다른 테마를 주제로 여행하며 소통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의 첫 시작은 “길 위에서 마주친 바람”이라는 주제로 여행전문 인플루언서 청춘유리, 서이룬 부부와 함께 강릉 해파랑길을 걸으며 대화하는 콘셉트로 진행되니다. 또한, 각 회차는 인플루언서들의 재능과 참가자들의 수요에 맞춰 여행스케치 실습, 인생샷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 맞춤형 여행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관광공사의 sns 채널을 통해 여행기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본행사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두루노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매회 열에서 스무명의 참가자를 추첨해 무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기사 2 – 1종 보통 운전면허에 자동변속기 차량 응시 가능
이제 1종 보통 운전면허 시험도 2종 보통면허처럼 오토차량 즉 자동변속기 차량으로 응시할 수 있게 됩니다.

정부는 수동변속기로만 응시가 가능했던 1종보통면허 시험에 자동변속기 차량을 허용할 방침입니다. 이르면 오는 12월부터 시행될 이 시험은, 최근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승합차, 소형 화물차가 늘어남에 따라 사람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경찰청은 오는 12월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오토 조건의 1종 보통면허를 추가로 신설하고 각 지역의 운전면허 시험장에 자동변속기 차량을 보급하는 제도 시행을 본격적으로 준비할 예정입니다.

기사 3 –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 구미시 소외계층에 행복 전달
농협중앙회 농가희망봉사단과 농협구미시 지부 임직원 40여명이 경북 구미의 소외계층 농가 6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2005년 건축 관련 기술을 보유한 농협직원들로 결성되어, 매월 전국을 순회하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685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주택수리, 보일러 및 급수배관 교체, 전기 배선과 전등을 교체하는등 뜻깊은 무료 봉사활동을 해왔습니다.

나중수 농협구미시 지부장은 사랑의 집고치기 뿐만 아니라, 농업인 행복 콜센터 운영, 농업인 행복버스 운행, 농촌 다문화 가정 지원등의 사업을 진행중이며 앞으로도 여러 나눔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신뢰받는 농협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기사 4 – 제주 불법 숙박업소 계속된 영업에 덜미
지난 21일 제주도에서 불법 숙박 행위로 단속된 업소들이 계속해서 영업을 해오다가 덜미가 잡혔습니다.

제주 자치경찰단은 불법 숙박업으로 인해 형사 처벌을 받았던 숙박업소와 미분양 주택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시행해 총 21곳을 적발했습니다.

제주시에 있는 6개의 독채 건물 중 5채를 민박건물로 신고 하지 않은 업소부터 객실 10개를 신고없이 숙박 공유사이트를 통해 영업한 업소 등 이전에 불법 영업 행위로 단속된 경력이 있는 업소들이 계속해서 부당 이득을 취한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도 자치경찰단은 불법 숙박업으로 형사처벌 전력이 있음에도 불법 영업을 계속하는 업소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며, 적발한 업소에 대해 행정부서 및 세무서와 공조해 영업장 폐쇄와 부당 이익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는 등 강력하게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사 5 – 바르셀로나, 네이마르 복귀 준비 박차, 나이키에 유니폼 제작 요구
축구 명가 fc바르셀로나가 네이마르의 복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언론은 바르셀로나가 네이마르 영입을 대비해 축하 영상을 만들고 유니폼 스폰서 나이키에 네이마르의 유니폼을 주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현재 파리 생제르맹과 네이마르의 이적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위층 회담을 통해 세부사항을 논의했습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의 첫 제안은 거절 당했습니다. 영입 비용이 파리 생제르망의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르셀로나는 네이마르의 복귀를 위해 계속해서 협상을 이어갈 전망입니다.
신동아 sdatb@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