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일본 경제보복 대응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 즐겨찾기 추가
  • 2019.09.17(화) 10:16
동영상 뉴스
文대통령, 일본 경제보복 대응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 입력 : 2019. 08.27(화) 16:01
  • 신동아


‘원정도박 의혹’ 양현석ㆍ승리 곧 소환조사

해외원정도박 혐의를 받고 있는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와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가 이번 주 중 경찰에 출석할 예정입니다.

26일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상습도박 및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양 전 대표와 승리를 피의자 신분으로 이번 주 중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정확한 소환조사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각각 다른 날 출석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양 전 대표와 승리는 해외에서 원정 도박을 하고 이른바 ‘환치기’ 수법으로 현지에서 도박 자금을 조달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文대통령, 일본 경제보복 대응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소재와 부품, 장비 분야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서울 중구에 있는 NH농협은행 본점을 방문해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습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농협과 아문디 자산운용이 지난 14일 출시한 펀드로 소재·부품·장비 분야 국내 기업에 투자하며, 운용 보수의 50%는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 공익기금으로 적립된다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정부는 소재 부품 장비 산업의 기술 국산화를 주요 대응책으로 제시해왔으며 문 대통령의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은 '우리 스스로 강해져 일본을 뛰어넘자'는 자강 극일 행보로 풀이됩니다.





이용철 프로야구 해설위원, 성매매 혐의로 경찰 조사

이용철 프로야구 해설위원이 성매매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성매매특별법 위반 혐의로 이용철 해설위원을 조사하고 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 씨는 지난 2017년, 여러 차례에 걸쳐 서울 선릉역 인근 술집에서 성매매를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이 씨는 "술집에 간 것은 맞지만 성매매를 한 적은 없다."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이 씨의 계좌 내역 등을 들여다 보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씨가 성매매를 했다고 한 고발인 측은 "이 위원이 서울, 광주 등 여러 지역에서 단골 룸 술집에 자주 데려가, 술값과 성매매 비용을 계산을 하게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2년 연속 주가하락, IMF 직전밖에 없다"

김형렬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장이 26일 국내증시가 내리막을 걷고 있는 것과 관련 과거 2년 이상 주가가 내려간 건 IMF사태 발생 직전밖에 없다며 투자자들이 공포에 휩싸여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센터장은 이날 1910선까지 증시가 밀려난 이유로 미·중 무역협상 변수'를 가장 큰 악재로 꼽았습니다. 그는 냉각된 투자심리에 주가가 계속적으로 조종 받아왔다며 미·중 무역협상 변수를 우리경제와 기업들의 영업환경에 실제로 충격을 주는 중요한 요인으로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300만 원짜리 외제차로 ‘쾅’…억대 보험사기범 구속

연식이 오래 된 중고 외제차를 구입해 고의로 교통사고를 낸 후 1억 4000여만 원의 보험금을 챙긴 20대 남성이 구속됐습니다.

26일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이씨(26세)를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씨는 2016년 6월부터 서울, 인천, 부천 등에서 총 24차례에 걸쳐 진로변경이나 후진 중인 차량을 일부러 들이받아 교통사고를 낸 뒤 수리비와 치료 합의금 명목으로 보험사로부터 1억 4600만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를 받습니다. 이씨가 범행에 사용한 차는 지인으로부터 빌린 고가의 차량이나 중고 시장에서 수백만 원을 주고 구입한 비교적 저렴한 외제차입니다. 범행에는 그가 300만원에 구입한 2005년 식 구형 아우디 차량을 포함해 총 4대의 차량이 동원됐습니다.
신동아 sdatb@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