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제' 논란 확산…조합 '통매각' 강행에 정부 '불가' 맞서

  • 즐겨찾기 추가
  • 2019.11.14(목) 16:15
동영상 뉴스
'상한제' 논란 확산…조합 '통매각' 강행에 정부 '불가' 맞서
  • 입력 : 2019. 10.25(금) 17:26
  • 신동아
표창원 총선 포기에… “대구·경북으로 오시라”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에 이어 표창원 의원이 24일 ‘최악의 국회에 책임을 지겠다’며 제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자 같은 당 김현권 의원은 “우리는 총선에서 사활을 걸고 싸워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의 텃밭인)대구, 경북으로 오시라(출마하시라). 여기서 싸우고 승리하자”고 제안했다.
비례대표인 김 의원은 민주당 경상북도당 구미을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다. 지역구가 경기도 용인(정)인 표 의원은 경북 포항 출신이다.
김 의원은 표 의원의 입장 발표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타까운 마음을 적어 올렸다. 그는 “이철희 의원에 이어 표창원 의원까지 불출마 선언을 했다. 충격적”이라며 “누군들 떠나고 싶지 않겠는가?
소똥을 치고 마당에 풀을 뽑으면서도 지금보다 훨씬 더 행복할 수 있는 것이 삶”이라고 했다.

경북 영양군,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 행사 가져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오도창 군수와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영양군 보건소에서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 행사를 가졌다.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는 치매환자와 그 가족의 정서적인 지지 및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지역사회의 치매인식 개선을 위해 경상북도를 비롯한 경북광역치매센터, 영양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함께 하는 행사이다.
화천 2리 치매보듬마을 어르신들의 합창을 시작으로 예쁜치매쉼터 개근상 수여, 치매환자가족 담소회, 건강증진 체험홍보관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됐고, 치매극복 홍보대사인 기웅 아재와 단비는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진행으로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특히 치매환자가족 담소회는 치매라는 공통의 아픔을 겪고 있는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희망을 얻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상한제' 논란 확산…조합 '통매각' 강행에 정부 '불가' 맞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을 앞두고 일부 강남 재건축 조합이 일반 분양분 '통매각' 카드를 꺼내들었지만 정부가 불허 방침을 밝히면서 양자간 기싸움이 팽팽하다.
정부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피하기 위한 '꼼수'라며 예외를 두지 않겠다는 입장인 반면 주민들은 사유재산 침해라며 법 개정을 청원하고 나섰다.
2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 반포동 신반포 3차·경남아파트 재건축(래미안 원베일리) 조합은 오는 29일 총회를 열고 일반분양분 통매각 등의 안건을 통과시킨 뒤 매각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진정성·브랜드·제품에 대한 확신이 성공의 비결"… 크리에이터 3인, 카카오메이커스 창업 꿀팁 전파

카카오의 선주문 커머스 플랫폼 '커머스메이커스'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3인이 자신만의 성공 비결을 예비 창업자 150여명에게 공개했다.
카카오의 기업 재단 카카오임팩트는 24일 서울 노들섬에서 '크리에이터스데이 2019'를 열고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창업을 통해 자신들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는 대표 3인의 창업 도전기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젝트 슬립'의 이상미 대표, '웨일컴퍼니'의 강성우 대표, '비비드헬스'의 정선임 대표가 '나의 브랜드 액셀러레이터'라는 주제로 무대에 섰다.
이상미 프로젝트슬립 대표는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베인앤컴퍼니에서 근무하며 느꼈던 부족한 수면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창업에 나섰다.

키움증권, 인터넷은행 포기했지만 야구 마케팅 ‘홈런’

키움증권이 야심차게 준비해 왔던 인터넷은행 도전을 결국 접었다. 반면 증권업계 최초의 ‘프로야구 마케팅’은 나름의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지난 3월 키움증권이 프로야구팀 ‘히어로즈’와 공식 스폰서십을 맺을 때만 해도 업계에서는 인터넷은행 진출을 위한 ‘초석’으로 보는 시각이 많았다.
그러나 키움 히어로즈가 예상 밖의 선전을 하면서 일반 대중들에게 생소했던 증권업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효과까지 거뒀다는 평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키움증권이 공식 스폰서로 있는 프로야구팀 ‘키움 히어로즈’는 현재 한국시리즈에 진출, 우승을 노리고 있다.
신동아 sdatb@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