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핫100 1위 …한국 뮤지션 최초

  • 즐겨찾기 추가
  • 2020.09.22(화) 17:25
동영상 뉴스
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핫100 1위 …한국 뮤지션 최초
  • 입력 : 2020. 09.03(목) 15:45
  • sdatv신동아방송
[신동아방송뉴스] 1. 김영록 전남지사, “철저한 현장관리, 태풍피해 줄여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일 태풍 ‘마이삭’과 관련해 여수 지역 현장을 긴급 점검하고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현장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김 지사는 여수 신월동에 위치한 공동주택 건축현장을 방문, 최근 제8호 태풍 ‘바비’에 이어 북상 중인 제9호 태풍 ‘마이삭’에 대한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태풍 ‘마이삭’은 전라남도를 직접 영향권에 두고 오는 3일까지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되고 있다.
김 지사는 “태풍 ‘마이삭’은 100~400㎜의 비를 동반하고 있고 순간 최대풍속 이 초속 49m까지 예상된다”며 “아파트 건설현장은 바람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현장사무실과 건축자재, 표지판 등이 날아가지 않게 단단히 고정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라남도는 태풍에 대한 사전 대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상습침수지역 배수로 정비 및 배수펌프 구비 등의 조치사항을 각 시·군에 긴급 시달하는 등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 목포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다중이용시설 휴관

목포시는 지난 28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전파 차단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및 문화체육시설을 전면 휴관한다.
경로당 189개소를 비롯해 종합사회복지관 3개소(목포시종합‧상동종합‧상리), 노인복지관 4개소(목포시노인‧하나노인‧하당노인‧목포이랜드노인)는 29일부터 휴관에 들어갔다.
장애인복지관 2개소(명도‧목포시장애인종합)와 장애인주간보호기관 3개소(명도주간‧성골롬반하우스‧성산그레이스), 지역아동센터 40개소와 청소년시설 8개소(문화센터2‧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청소년수련원‧청소년성문화센터‧청소년쉼터 2), 어린이집 185개소도 휴관한다.
다만 취약계층 및 맞벌이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대상을 위해 어린이집과 아동센터·장애인주간보호 등은 긴급 돌봄을 실시한다.
관내 도서관, 문화관광 시설은 전라남도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지난 22일부터 휴관에 들어갔다.
아울러, 유달경기장, 실내체육관, 실내수영장, 국제축구센터 내 목포체력인증센터와 다목적체육관 등의 체육시설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휴장 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 내 코로나19가 발생되어 지역전파를 예방하고자 다중이용시설 휴관이 결정됐다. 되도록 타지역 이동 및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외에서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하는 등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시설 재개관 시기는 향후 코로나19 안정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3. 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핫100 1위 …한국 뮤지션 최초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하며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빌보드는 현지시간으로 31일, 방탄소년단의 첫 영어 신곡인 다이너마이트가 핫 100 최신 차트에 1위로 데뷔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인데 한국 가수가 1위를 한 건 처음입니다.
‘다이너마이트’는 지난 8월 21일 발매된 디지털 싱글로 발매 직후부터 방탄소년단 팬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각종 신기록을 배출했다.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을 네 차례 차지한 BTS는 ‘다이너마이트’를 핫 100 정상에 올려놓음으로써 빌보드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대기록도 쓰게 되었습니다.


4. 한화 신정락 코로나19 확진, 밀접 접촉자 40명 등 음성 판정

프로야구 한화 투수 신정락이 코로나19에 감염돼 국내 프로 스포츠에서 처음으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대전시와 한화 구단에 따르면, 신정락은 지난 29일부터 고열과 근육통, 두통 증세를 보였고 31일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1일 KBO 사무국은 지난달 25일 신정락과 함께 2군에 있던 선수 중 최근 1군으로 올라온 한화 선수 2명이 코로나19 진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KBO는 한화 이글스의 충남 서산 훈련장에서 거주하는 선수와 직원 등 40명의 진단 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외부 거주 선수 등 추가 선수, 임직원, 협력사 직원 등에 36명에 대해서는 진단 검사를 실시 중입니다.
KBO는 음성 판정을 받은 선수들은 예방 차원에서 역학조사관의 판단 전까지는 격리하기로 하였으며, 1일 각 구단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매뉴얼의 엄격한 준수 등 추가 대응 지침을 강조했습니다.


5. '여행에 미치다' 대표, 극단적 선택 암시 뒤 병원이송

유명 여행정보 소개 채널 '여행에 미치다'의 조준기 대표가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린 직후 위중한 상태로 발견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조 대표는 같은 날 오전 11시께 서울 용산구 모처에서 의식이 불명확한 상태로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앞서 조 대표는 같은 날 오전 10시 50분께 자신의 SNS에 "누구에게도 짐이 되지 않으려고 떠나려 한다."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앞서 지난달 29일 여행에 미치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강원도 평창의 한 양떼목장을 소개하는 사진에 동성의 성관계 장면이 담긴 영상도 함께 올라오며 논란이 됐다.
곧이어 해당 영상이 불법 촬영된 영상일 수 있다는 논란이 일었고, 서울 강남경찰서는 불법적인 성적 촬영물 소지 및 배포 혐의가 있는지 살피는 내사에 착수했다.
이에 '여행에 미치다'는 "문제의 영상은 직접 촬영한 불법 촬영물이 아닌 다운로드 한 것으로 확인되며, 콘텐츠 업로드 중 부주의로 인해 이런 상황이 발생했다"고 해명했다.
sdatv신동아방송 sdatb@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