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AL 사이영상 4위-김광현 NL 신인왕 6위 예측

  • 즐겨찾기 추가
  • 2020.10.28(수) 16:12
동영상 뉴스
류현진 AL 사이영상 4위-김광현 NL 신인왕 6위 예측
  • 입력 : 2020. 10.15(목) 17:37
  • sdatv신동아방송
[신동아방송뉴스] 1. 발열·흰색 소변…'백색입자' 독감백신 부작용 잇따라

‘백색입자’가 발견돼 회수 결정이 내려진 독감 백신을 맞고, 이상 반응을 보였다고 신고한 사람이 55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12일 오후 6시 기준으로 현재까지 회수 대상인 ㈜한국백신의 독감백신을 접종받은 사람 가운데 55명이 이상 반응을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질병청은 “예방 접종 후에 발생하는 증상이나 질환을 신고한 것으로, 신고한 이상 반응과 백신간의 연관성이 인정된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부 백신 안에서 항원 단백질 응집체로 추정되는 백색 입자가 발견됐다는 보고를 받고 ㈜한국백신의 인플루엔자 백신 ‘코박스 인플루엔자4가PF주’ 총 61만5천개를 자진 회수하도록 조치했습니다.


2. 한발 물러선 베를린시 당국 ‘소녀상 철거 일단 보류’

일본 정부의 외교적 압박으로 철거 논란에 휩싸였던, 독일 베를린 미테구의 평화의 소녀상이 당분간 자리를 지킬 수 있게 됐습니다.
미테구는 이 날 보도자료를 통해 “소녀상을 설치한 코리아협의회와 일본 측 이익을 공정하게 다루는 절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7일 미테구는, 일본의 외무상과 관방장관의 문제 제기 이후 소녀상 철거를 결정했으나, 녹색당과 사회민주당, 좌파당 등 독일 정치권 안팎에서 소녀상 철거에 부정적 입장을 보이고, 코리아협의회가 소녀상에 담긴 보편적 가치를 호소한 것도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3. 에스원, 소상공인 위한 '안심배송관리 서비스' 출시

에스원은 15일 소상공인이 안전하게 물품을 배송받을 수 있도록 '안심배송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배송기사가 특정 시간에만 점포에 출입할 수 있도록 출입카드를 제공하는 것으로, 배송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보안 시스템이 작동하고 배송기사의 방문 이력은 고객에게 자동 통보된다.
배송기사 출입카드는 모바일카드 형태로 발급돼 고객은 배송기사와 대면할 필요 없이 카드 전달이 가능하다.
에스원은 "비대면 시대를 맞아 택배는 물론 정기적으로 납품받는 물류와 식자재조차 매장 앞에 두고 가는 것이 일상화됐지만 매장 앞에 쌓아둔 배송물품은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4. 이번엔 블랙핑크.. 빌보드 '아티스트 100차트' 1위 올랐다

빌보드에는 메인앨범차트, 메인싱글 차트 등 다양한 순위가 있는데 이번에 블랙핑크가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 1위를 했습니다.
빌보드 아티스트 100은 팝스타들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한눈에 보여주는 종합순위인데요.
앨범과 싱글 판매량, 라디오 방송과 스트리밍 횟수, 소셜미디어 활동 등을 모두 합쳐서 집계합니다.
빌보드 측은 블랙핑크가 지난 2일 정규 1집을 발표한 뒤 빌보드 메인차트 2위에 오른 데 이어 이번에 '아티스트 100'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블랙핑크는 '아티스트 100' 순위가 65위에서 1위로 급상승했습니다.
2014년 아티스트100 차트가 발표된 이래 팝스타를 통틀어 걸그룹이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2위는 BTS가 차지해 2개의 K팝 그룹이 최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5. 류현진 AL 사이영상 4위-김광현 NL 신인왕 6위 예측

미국 현지 매체가 메이저리그에서 활약 중인 류현진과 김광현의 개인상 수상 순위를 예측해 발표했습니다.
14일, 미국 매체 ‘NBC 스포츠’가 예측한 양대 리그의 최우수선수와 사이영상, 신인왕 순위에서 류현진을 사이영상 4위, 김광현을 신인왕 6위로 예측했습니다.
NBC 스포츠는 아메리칸리그의 MVP로 화이트삭스의 호세 아브레유를, 내셔널리그에서는 애틀란타의 프레드 프리먼을 예측했고,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에는 신새니티의 트레버 바우어, 신인상으로는 시애틀의 카일 루이스를 꼽았습니다.
sdatv신동아방송 sdatb@naver.com